식약처, 올해 식의약 안전 열림포럼 주제 공모
식약처, 올해 식의약 안전 열림포럼 주제 공모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1.0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월 31일까지 ’국민생각함’ 통해 응모접수받아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이하 식약처)는 오는 31일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식약처는 식품·의약품 안전 이슈를 공론화해 소비자·학계·산업계·언론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한 뒤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운영하고 있다.

이 포럼에는 현재까지 총 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2474명이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열린포럼 참여자 인식도 설문조사에서는 ‘포럼 운영방식 만족도‘가 상반기(66%)보다 하반기(76%)가 훨씬 높았고 ‘쌍방향 소통 평가‘ 부문 평가 역시 상반기(57%)보다 하반기(70%)가 월등히 높았다.

지난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대상 정부혁신 평가결과 열린포럼이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식약처는 올해부터는 열린포럼을 지역·계층별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소통을 적극 추진해 국민의 정책참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의약 안전이슈 및 정책을 주제로 열린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계층과 국민 중심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