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바나나로 나트륨 배출하세요"
"어르신, 바나나로 나트륨 배출하세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5.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문혜경 교수)는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05월 14일(화) 창원성산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환경위생과에서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 어르신들의 섭취 빈도가 높은 양념류와 간식류들의 나트륨 함량을 전시하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바나나를 제공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권장했다. 또한 나트륨 섭취 줄이기 실천방법을 교육자료로 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어르신 대상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나트륨 섭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저염 식습관 확립을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역민들을 위한 대상별 건강증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하여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의 경우 창원대학교가 처음 위탁을 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