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으로 차별화, 기술개발로 전문화되는 단체급식
신개념으로 차별화, 기술개발로 전문화되는 단체급식
  • 편집팀
  • 승인 2010.06.1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속기획] 미리 만나보는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 주요업체 4
◆ 서비스업 근로자의 안전 지킴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KOSHA)은 생명 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해 1987년 창립된 정부출현기관이다. “일하는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킨다”는 미션과, ‘생명존중’, ‘전문성’, ‘창의력’, ‘고객중심’의 4대가치, 그리고 ‘선진국 수준의 산업 재해율 달성’을 경영 목표로 하여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서비스업종에서 발생하는 산업재해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공단은 2010년 서비스업 재해예방실을 신설, 안전한 일터 만들기와 안전문화 확산 등 서비스업의 산업재해를 감소시키기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재해발생률이 높은 6개 업종을 중심으로 서비스업 안전+[더하기]]사업, 참여형 안전보건컨설팅 지원, 재해예방 자료 보급 등 적극적인 재해예방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문 의_032-510-0646 / www.kosha.or.kr

◆세계에서 유일한 일류제품 생산에 주력

(주)대우인더스트리는 급속냉각에서부터 초급속 냉동 전문기업으로 25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유일한 일류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밥, 반찬, 튀김류 등 가열식품을 냉각하여 안전한 보관과 계획된 조리를 가능하게 하는 진공냉각기를 비롯해 -50도에서 급속 냉동하여 맛과 신선도를 보장하는 초급속 냉동기, 아채 등 세척에 필요한 냉수를 공급하고 사용하여 신선도를 유지 시키는 냉각수 공급장치 등 식품안전을 위한 다양한 초급속 냉각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 철저한 품질검사와 완벽한 설계로 고장율 0%에 도전하는 (주)대우인더스트리는 식품 안전성 확보에 관심있는 다양한 급식대전의 방문객에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문 의_051-722-8822 / www.daewooind.com

◆전문 솔루션으로 위생분야 선도
회사 ci기업 및 제품 사진(주)에이포텍은 전 인류의 식중독으로 부터 해방을 목표로 2000년에 창업하여 지금까지 식품위생안전관리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벤처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기업이며 2007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경기도지사), 2010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우수기업 인증(머니투데이)을 받았다.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갖추고 NEP(신제품) 인증, 조달우수제품 인정, K마크(성능) 인증 및 ISO 9001 국제품질 등 다수의 품질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종합위생관리 솔루션은 총 8가지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HACCP과 관련된 모든 온도관리는 물론 CCP양식까지 자동관리하는 최첨단 솔루션으로서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즉시 반영, One Stop으로 해결하는 획기적인 식품위생보안솔루션이다.
문 의_031-758-0631~3 / www.a4tech.co.kr

◆신개념 음식물처리 기술 마이크로 웨이브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크린웨이브는 음식물쓰레기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신개념 음식물처리 기술인 마이크로 웨이브 기술을 개발하였다. 특히 내부 청소의 어려움이 있었던 기존 제품에 비해 CW시리즈는 건조통이 탈착식이어서 내부 세척이 용이하며 90% 이상 완전건조를 실현해 건조통에서 2차 부패를 막아 악취 발생을 월등히 줄인 점과 장시간 보관해도 부산물이 부패되지 않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급수가 필요 없어 설치장소의 구애가 없으며 전기로만 작동하여 저렴한 유지비와 처리부터 건조까지 전자동으로 처리되어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이 소비자로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문 의_070-7585-6153 / www.cleanwave.co.kr

◆조리실 장화, 미끄럼에 ‘안전’, 내구성은 ‘만족’

(주)나노텍세라믹스는 2000년 설립한 이래 국내 기술의 취약지인 재료 분야의 다양한 기술개발을 통해 무기(혹은 세라믹) 필러(Filler) 등 고기능성 재료를 전문 제조하는 기업이다. 특히 신소재 세라믹 기술을 적용한 iHAD 미끄럼 방지 밑창을 사용한 물 위에서도 잘 미끄러지지 않는 조리실 장화를 전문 생산하고 있다. 신소재를 사용한 나노텍세라믹스의 장화는 일반 장화 보다 무게도 가벼우며 발포 재질로 만들어 물속에서도 단열이 우수하다.
물기가 많은 조리실 등 미끄럼 사고의 산업재해가 발생할 위험요소가 많은 급식소에서 사용할 경우 미끄럼 사고를 최소화 하며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문 의_051-831-2468 / www.ntcerami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