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 바른 먹거리가 ‘답’이다
건강한 식생활, 바른 먹거리가 ‘답’이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9.25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식생활교육 담당자 교육 운영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이하 ‘교육원’)이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공공 및 민간 식생활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및 바른 먹거리’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원은 국민의 건강과 영양을 증진하고, 바른 식생활 문화의 전국 확산을 위하여 2014년부터 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건강한 식생활 및 바른 먹거리 교육과정은 식생활교육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식품위생 바로알기’ 과목을 편성해 식중독 예방 및 기후변화에 따른 실제적인 식재료 관리 요령을 교육한다. ‘올바른 먹거리와 식생활’ 시간에는 식품 표시 사항의 정보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공유한다.

또 ‘텃밭정원을 활용한 식생활교육’을 확대·편성해 식생활교육 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기반 식생활 교육’으로 식생활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우수 농어촌 식생활 체험 공간도 방문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원 최병익 전문교육과장은 “바른 먹거리를 통한 건강한 식생활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어 지속적인 식생활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 및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