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설명절을"
"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설명절을"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1.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A형간염-노로바이러스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전국 보건기관 및 검역소 비상근무체계 운영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질본)는 16일 설 연휴(1월24일~27일)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설 연휴 감염병 예방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명절 기간 상온에 장시간 노출 시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 및 사람간 접촉 증가로 발생위험이 높은 A형 간염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야 한다.

해외여행 시에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감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국민들이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외감염병NOW 누리집’을 운영하여, 여행지 감염병 발생상황 및 감염병 정보, 여행 전·중·후 감염병 예방 수칙 등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설 연휴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비해 전국 보건기관과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운영하여 감염병 발생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전국 13개 국립검역소는 연휴 기간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해외감염병의 예방 및 주의를 안내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본부장은 “건강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면서 “해외여행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거나,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을 반드시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