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외모를 위한 얼굴지방이식, 개인별 관리 프로그램이 중요
동안외모를 위한 얼굴지방이식, 개인별 관리 프로그램이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성형외과 조정남 대표원장
오메가성형외과 조정남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에 동안을 빼놓고 미를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동안은 현대인들의 큰 관심사다. 단순히 더 어려 보이느냐가 아닌 생기 있는 얼굴과 자연스러운 입체감은 물론 매끄럽고 윤기 나는 생기발랄페이스를 완성하고자 동안 관리 시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동안 관리시술의 대표적인 얼굴지방이식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지방이 빠지는 부분에 자신의 다른 부위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자가 세포 지방을 이용하는 만큼 일반 보형물보다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 방법이며 환자에게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며 밋밋하고 꺼져있는 부위에 지방이식을 해줌으로써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을 살리고 매끄럽고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강남역 오메가성형외과 조정남 대표원장은 “얼굴지방이식의 핵심은 주입한 지방의 높은 생착률이다. 피부층별 이식법의 장점은 지방세포들이 고르게 이식되어 신생혈관이 잘 성장함으로써 생착률을 높인다”며 “이식 후에는 울퉁불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유지가 되고 뭉침 현상이 없어 석회화가 생기지 않으며, 얼굴 부위 PRP자가지방이식 시술 시 중요한 점은 지방이식의 양 보다는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 이상적인 얼굴을 만드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기술이 발달해 자가 혈액을 채취해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한 후 지방에 주입하는 시술이 가능해졌고 얼굴지방이식 시 생착률은 물론 손상되거나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높아져 적절하게 활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술은 신체안의 지방을 채취하여 주입하는 과정에서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염증 및 출혈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 결과물에 대한 디자인이 세심하지 않을 경우 지방이식 부위가 평평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조정남 대표원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과하지 않은 지방 주입과 수술 계획에 있다. 환자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의료적 가능성을 모두 고려한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얼굴지방이식 부작용 증상을 피하는 방법은 정확한 디자인과 세심한 의료 기술에 달려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