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푸드플랜 수립 본격추진
충북도 푸드플랜 수립 본격추진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3.1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지역 푸드플랜 구축 지원’ 공모 선정, 국비 7500만원 확보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충북도(도지사 이시종)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20년 지역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푸드플랜은 생산·소비·안전·영양·복지·환경 등 다양한 먹거리 관련 이슈를 통합 관리하는 지역내 먹거리 순환 종합전략으로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공공급식(학교·어린이집·공공기관 등), 직매장, 외식·가공업체 등 지역 내에서 소비하고 폐기하는 선(善)순환 먹거리 정책이다.

충북도는 이번에 확보한 국비에 도비 7500만원을 더해 1억 5천만원으로 먹거리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5월 중 착수할 예정이다.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연말까지 국가 푸드플랜과 연계한 비전과 목표를 세우고 내년부터는 먹거리 세부 정책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충북도 최낙현 농식품유통과장은 “공공(학교)급식을 중심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지역 내 공급체계를 마련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도내 먹거리 관련부서와 함께 먹거리 취약계층과 소외지역을 배려하는 차별 없는 먹거리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