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형 선호한다면? 얼굴윤곽주사 대신 윤곽약침으로
갸름한 얼굴형 선호한다면? 얼굴윤곽주사 대신 윤곽약침으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아한의원 이슬비 원장
로아한의원 이슬비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많은 사람들의 선호하는 얼굴형중 하나는 갸름한 얼굴형이다. 갸름한 얼굴형은 흔히 v라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갸름한 얼굴형을 지니기 위해서 뼈를 깎는 수술을 하기도 하지만 비용, 시간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는 경우 시술을 선택하곤 한다.

특히 얼굴라인을 가리는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지방분해 효과를 통해서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는 윤곽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윤곽주사는 시술시간도 비교적 짧고 비용적인 부담도 적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나 주부, 학생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할 수 있는 윤곽주사는 이중턱부터 심부볼, 볼살 등의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 윤곽주사는 시술 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간혹 제대로 된 성분을 파악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혹시 모를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윤곽주사 성분 중 스테로이드, PPC성분이 들어가 있는 경우 부정출혈이나 피부패임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병원마다 윤곽주사의 성분이나 배합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이러한 부분들을 파악해야 하고 시술 전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스테로이드나 PPC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얼굴윤곽주사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중 대표적으로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윤곽약침을 예로 들 수 있다. 윤곽약침은 스테로이드나 PPC성분 없이 천연성분으로 진행되는 시술이며 천연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윤곽약침은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융해하여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켜 원하는 부위의 살을 빼줄 수 있다. 지방을 융해하고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는 이상 오랜 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월동 로아한의원 이슬비 원장은 “간편한 시술과정과 천연성분이라는 장점이 복합된 윤곽약침을 시술받고자 하는 이들이 많을수록 병원에서 안내하는 주의사항을 반드시 따라야 한다. 윤곽약침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고온의 사우나와 흡연, 음주 등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슬비 원장은 “윤곽약침은 통증이나 시술 후 붓기, 멍 등이 거의 없으며 비용이 저렴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하기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해외여행 예정자, 신부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며 “얼굴윤곽주사나, 윤곽약침을 선택할 때에 후기나 가격, 추천 등에 혹하여 결정하는 것 보다는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한다. 얼굴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진행하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세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