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방진흥센터, 코로나 이기는 한방 콘텐츠 선보여
서울한방진흥센터, 코로나 이기는 한방 콘텐츠 선보여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4.0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사가 전하는 호흡기 관리법, 약선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서울한방진흥센터(센터장 조남숙)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4월부터 제공한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공식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방 건강법, 건강에 유익한 한방차·약선음식 만드는 법, 한방상품 이벤트 소식 등을 소개하고 있다.

우선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져 실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한방 DIY’ 코너를 마련했다. 이곳에는 손소독세정제, 쌍화차, 족욕솔트, 한방 입욕제 등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소개돼 있다.

집밥을 해먹는 가족을 위해 서울약령시의 약재로 만드는 계절별 건강한 음식 레시피를 공유한 ‘약선맛남’과 면역력 강화, 호흡기 질환 관리 등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 생활수칙을 제공하는 ‘한방TIP’도 마련돼 있다.

‘기관지와 폐를 튼튼하게 하는 22가지 약재’, ‘조선시대에는 전염병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등 쉽고 재밌게 배우는 한방에 관한 각양각색 이야기가 있는 '한방e야기'도 준비돼 있다.

조남숙 서울한방진흥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