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기미 등 ‘피부 노화’, 늦출 수 있을까?
주름·기미 등 ‘피부 노화’, 늦출 수 있을까?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2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 MH클리닉 김지선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피부 노화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늦출 수만 있다면 최대한 늦추고 싶은 것이 사람들의 욕망이다. 

피부 노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내인성 노화와 자외선 등의 외부 요인으로 나타나는 광노화가 그것이다. 

특히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환절기에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될 수 있다. 즉 피부의 수분 함량이 감소하면 탄력이 떨어져 두께가 얇아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이미 시작된 피부 노화로 인해 홈 케어로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는 경우 병원을 찾아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플라듀오가 안정성과 효과가 전해지면서 피부 노화로 고민하는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청담 MH클리닉 김지선 대표원장은 “플라듀오는 플라즈마라는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개선을 유도하는 시술로, 특히 아르곤과 질소를 이용한 두 가지 플라즈마를 동시에 피부에 침투시켜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는 점에서는 주목할 만하다”며 “먼저 아르곤 플라즈마는 피지선 조절, 항바이러스 효과, 염증 완화 등의 작용을 해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 치료에 이용되고 있으며, 질소 플라즈마는 대식세포 증식, 섬유아세포 증가, 콜라겐 증식, 혈액순환 완화를 통해 피부 탄력과 잔주름을 개선해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 치료를 도와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 시 느껴지는 고통이 적어 마취 없이 진행하는 등 시술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며,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붉음증이나 가려움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도 낮아 따로 관리해 줄 점이 특별히 없다는 것도 장점”이라며 “이로 인해 시술 후에 곧바로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편리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했다.

김 대표원장은 또 “플라듀오 시술 시에는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인지 꼼꼼히 살펴본 후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며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1:1 맞춤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