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수술, 가슴 확대 폭보단 체형 맞춤 선택해야 안전성 중요
가슴수술, 가슴 확대 폭보단 체형 맞춤 선택해야 안전성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성형외과 이재준 원장
아이디성형외과 이재준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외모와 함께 몸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가슴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가슴수술 시 가슴확대 폭보단 체형에 맞는 가슴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가슴수술은 가슴보형물을 통한 가슴확대수술과 자가지방을 이용한 수술 방법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 최근에는 가슴보형물종류가 늘어나면서 체형 맞춤 폭이나 촉감 등이 발전해 가슴보형물을 통한 가슴수술이 많이 이용되며, 벨라젤가슴성형이 선호도가 높다.

아이디병원 이재준 원장은 “보형물을 통한 가슴성형은 자가지방을 활용한 가슴확대수술보다 상대적으로 확대 폭이 더 크고 안전성과 촉감 등이 자연스러워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만 가슴보형물을 통한 가슴확대수술을 선택하더라도 가슴확대 폭에 초점을 두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가슴보형물종류를 가슴에 삽입하는 가슴수술은 문제 발생 시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문제 등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이후 꾸준한 사후관리는 필수적 요소”라며 “부작용이나 염증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고주파나 흉터레이저 관리 등도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가슴수술 이후 일상 복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재준 원장은 “가슴수술 시 가슴확대 폭이나 가슴수술비용 보다 신체 밸런스나 사후관리를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도 이러한 이유”라며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전문의의 판단을 통해 가슴확대수술 범위와 가슴보형물종류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