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기원, 경북관광공사와 농촌관광 업무협약
경북농기원, 경북관광공사와 농촌관광 업무협약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5.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맛집 먹방 유튜브 방송, 농가맛집 미니맵 제작 배부 등 추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원장 최기연, 이하 경북농기원)이 지난 14일 경북도내 농가맛집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대표이사 김성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가맛집은 먹거리에 대한 바른 생각과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일자리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농업인이 직접 운영하는 농가형 식당이다.

이번 협약은 ▲경북 농촌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전개 ▲ 경북 농촌 FIT관광 활성을 위한 홍보마케팅 및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 양 기관의 전문 분야 경험 공유를 통한 공동 창작물 제작 및 홍보를 중점과제로 협약했으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경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는 농가맛집 위치, 연락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농가맛집 미니맵도 제작해 6월 중으로 소비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경북도내 농가맛집은 지역별로 1~2개소씩 육성하고 있는데 경주 고두반, 안동 화련, 구미 보리각시 등 현재 25개소가 지역 대표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기연 원장은 “소규모, 예약제로 운영되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농가맛집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농가맛집을 비롯해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산업이 활성화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