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50여 개 한식당 대표메뉴, 할인된 가격에 즐기세요
전국 250여 개 한식당 대표메뉴, 할인된 가격에 즐기세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07.0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한식진흥원, 오는 30일까지 ‘2020 코리아 고메 위크’ 개최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용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 소비를 극복하고 한식업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0 코리아 고메 위크(이하 고메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메 위크는 국내 주요 한식당에서 진행되는 외식소비 촉진 행사로 외식단체(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를 통해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쓰기)를 지키는 한식당이 모집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지역별 3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서울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부산과 대전은 10일부터 23일까지, 광주와 대구는 17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그리고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식포털 누리집 등을 통해 참가 한식당 및 대표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계가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식사문화 개선과 함께 우리 한식을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