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등 주요 기능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 데이터 경영 확립에 기여”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 데이터 경영 확립에 기여”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데이터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021년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이다. CRM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고객 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이다. 미국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인 ‘시스코(Sysco)’도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CRM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 정보 통합 관리는 CRM 시스템의 핵심 기능으로, 수천 개에 달하는 고객사에 대한 계약사항, 매출현황, VoC(고객의 소리) 등 방대한 데이터를 조회 및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상품 판매 현황, 기간별 수익 비교, VoC 처리 현황 등을 그래프와 도표 형식의 대시보드로 보여준다.
캘린더, 채팅, 메모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 역시 유용하다. 영업 업무 특성상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한층 더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전략 하에 CRM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등 연이은 인프라 구축으로 데이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과제들도 차질 없이 추진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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