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CRM 시스템 구축…데이터 경영 본격화
CJ프레시웨이, CRM 시스템 구축…데이터 경영 본격화
  • 손현석 기자
  • 승인 2023.03.0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등 주요 기능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 데이터 경영 확립에 기여”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데이터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021년부터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이다. CRM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고객 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이다. 미국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인 ‘시스코(Sysco)’도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CRM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별 업무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이용해 고객별 업무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고객 정보 통합 관리는 CRM 시스템의 핵심 기능으로, 수천 개에 달하는 고객사에 대한 계약사항, 매출현황, VoC(고객의 소리) 등 방대한 데이터를 조회 및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상품 판매 현황, 기간별 수익 비교, VoC 처리 현황 등을 그래프와 도표 형식의 대시보드로 보여준다. 

캘린더, 채팅, 메모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 역시 유용하다. 영업 업무 특성상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한층 더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전략 하에 CRM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등 연이은 인프라 구축으로 데이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과제들도 차질 없이 추진해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