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친환경 농산물 지원 개선해야”
“화성시 친환경 농산물 지원 개선해야”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4.0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친환경 농산물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 개최
이은주 경기도의원 “관내 농산물 보조금 지원제도 개선 필요”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이은주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화성시 자체 추진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를 30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위영란 화성시의원과 경기도 친환경 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팀장,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급식사업국 팀장 및 화성시 농식품유통과 관련자 등 15명이 자리했다.

30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이은주 경기도의원이 화성시 학교급식 관계자들과 식자재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30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이은주 경기도의원이 화성시 학교급식 관계자들과 식자재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는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 기반과 판로 확보, 농가소득 증대 및 높은 품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한다. 하지만 화성시 자체 추진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공급단가가 경기도와 인근의 수원시나 용인시에 비해 높은 편이다.

화성시는 현재 학교 식자재로 공급되는 관내 농산물(친환경+일반)에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다. 하지만 화성시 자체 농산물 공급현황에 따르면 관내 농산물은 683t으로 전체의 42%, 관외 농산물은 939t으로 전체의 58%를 차지한다.

성남시, 용인시, 고양시 등 다른 도시의 농산물 지원금은 관내외 모든 친환경 농산물과 관내 일반 농산물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화성시의 전체적인 농산물 공급가가 다른 도시에 비해 높은 것이다.

이 의원은 “관내 농산물에만 보조금 지원을 해주고 있는 정책적 지원사업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급식 지원 관련 관계자들과 긍정적인 방향으로 단계 단계를 거쳐서 올 해 안에 잘 관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