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 누적 1000명 넘어
삼성웰스토리,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 누적 1000명 넘어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4.2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의원 의료기관 인증 평가를 돕기 위한 영양·급식 관리 교육 제공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조사위원의 세미나 강사로 초빙, 전문성 더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병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의 참여자가 누적 1000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는 의료기관 인증 취득 및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병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3년부터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병원고객사와 일반 병의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삼성웰스토리가 '2023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가 '2023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의료기관 인증 제도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 및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법률이 정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얻을 수 있다.

의료기관 인증을 위한 총 512개의 평가 항목 중 영양 및 급식 관리와 관련된 항목은 120개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해당 항목과 관련된 전문 교육의 부재로 병원들은 평가 준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2013년부터 동종업계 최초로 식음 사업의 전문성을 활용해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병원 고객사 및 일반 병의원 영양사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세미나가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병원 영양팀장으로 근무하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조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미나의 전문성을 더했다. 전문 강사들은 인증제 개정 사항부터 영양 및 급식 관리 기준까지 평가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병원 업종에 따라 평가 항목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응급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급성기 병원과 노인 환자를 치료하는 요양 병원으로 나눠 세미나를 진행해 정보 제공의 정확성을 높였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태로 진행해 전국 각지 중소규모 병원 영양사들의 참여 기회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의료기관인증평가의 영양과 급식관리 부문은 환자의 치료 및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삼성웰스토리 고객사를 포함한 다양한 병원들이 식음 운영 전반에 있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