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개선 뮤지컬 공연
은평구 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개선 뮤지컬 공연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춤·노래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주제 전달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서울시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상명대 식품영양학전공 교수, 이하 은평센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약 57개소의 어린이 13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을 진행했다.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공연은 손 씻기, 골고루 먹기 내용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춤과 노래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어린이 스스로 식생활의 문제점을 인지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한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 뮤지컬.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한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 뮤지컬.

이번 뮤지컬은 ‘2022년 어린이 식생활 진단 사업’ 결과 은평구 관내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품군을 균형적으로 섭취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연에 참가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뮤지컬 관람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골고루 먹기를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아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완수 센터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