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
대상㈜,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6.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LA공장 완공 이어 식품사 ‘럭키 푸즈’ 인수
글로벌 핵심 카테고리 ‘김치’ 중심으로 한식 세계화 가속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한 것이어서 추후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HMR 등 미국내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주) CI.
대상(주) CI.

대상㈜은 지난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럭키푸즈 지분 100%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 럭키푸즈는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해 있다. 럭키푸즈의 ‘서울’ 김치가 전체 사업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미국 김치시장은 메인스트림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미 종가 브랜드로 미국 현지 주요 김치 유통채널에 입점해 있는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럭키푸즈는 ‘서울’ 김치를 비롯해 스프링롤, 소스 등을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어, 대상㈜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대상㈜은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코로나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 ‘서울’ 김치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공장의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 영업조직을 강화하고, 마케팅과 R&D를 강화해 ‘서울’ 김치를 비롯한 소스류, 스프링롤 등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상㈜ 이경애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중역은 "이번 인수로 미국 김치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며 ”럭키푸즈의 제품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