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일본 요코하마 ‘한국주간’ 행사 참여
aT, 일본 요코하마 ‘한국주간’ 행사 참여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6.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 마시는 식초, 참외 등 기능성 K-푸드 홍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한국 주간(Korea Week)’ 행사에 참가해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한국 주간(Korea Week)’ 행사는 주요코하마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요코하마시와 협력해 ‘한국과 일본을 연결한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한일 양국 우호 증진 행사로 5천여 명이 넘는 요코하마 시민들이 방문해 K-푸드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요코하마 Korea Week 참외 등 K-푸드 홍보 현장.
요코하마 Korea Week 참외 등 K-푸드 홍보 현장.

aT는 이번 행사에서 홍삼, 마시는 식초 등 한국의 기능성표시식품 등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 일본 소비자청으로부터 ‘인지기능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등록된 홍삼차를 집중 홍보했으며, 일본인들이 홍삼의 쓴맛에 익숙지 않아 섭취를 꺼리는 점을 극복하고자 탄산수나 탄산음료에 섞어 거부감 없이 마시는 법을 소개해 호평을 이끌었다. 한국의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참외 시식 행사도 진행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한일 양국 간에 우호적인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는 기회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기능성식품과 신선식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 K-푸드 수출이 더욱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