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닦기 실천,영·유아 눈높이 맞춘다
이 닦기 실천,영·유아 눈높이 맞춘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7.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센터, 구강 관리 교육 ‘반짝 반짝, 작은 이’ 실시
이 닦기·저당 간식 중요성, 올바른 이 닦기 습관 형성 도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서대문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미숙)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 131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방문 구강 관리 교육 ‘반짝 반짝, 작은 이’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 닦기 및 저당 간식 선택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이 닦기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서대문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반짝 반짝, 작은 이’ 구강 관리 교육을 하는 모습.

교육은 ▲‘흥미유발’ 교육 영상 시청 ▲‘활동’ 대형 동화책 및 팝업북 ▲‘놀이’ 도와줘요~ 치카 파워! 매트 놀이 및 돌려 돌려 돌림판~ 퀴즈! 등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됐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치카파워 목걸이를 전달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등 이 닦기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됐다.

교육을 참여한 기관 관계자는 “돌림판 퀴즈 등 쉽고 재밌는 교육을 직접 참여함으로써 이 닦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조미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서대문구 어린이의 올바른 구강 관리 실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방문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