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품원, 수산물 안전 위해 이마트와 맞손
수품원, 수산물 안전 위해 이마트와 맞손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7.1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산물 안전관리는 물론 수산물 안전 국민께 홍보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홍래형, 이하 수품원)과 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가 14일 서울 중구 이마트 본사에서 국민에게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품원이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는 수품원의 검사를 통해 식품 안전성이 확보된 수산물의 유통에 적극 협력하고, 수품원은 이마트 매장을 통해 방사능 검사 결과 정보공개, 방사능 안전필증 지원 등 해양수산부의 방사능 안전관리 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의 방사능 분석담당자를 대상으로 수품원이 교육을 실시하고, 이마트가 자체 구축한 방사능 분석실의 분석 결과에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이마트가 ‘민간 수산물 안전성 검사기관’ 지정 요건을 갖춰 신청할 경우 수품원이 사전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승협 이마트 지원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을 원하는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식품 유통업계를 대표한다는 사명감으로 수산물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정부 시책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래형 수품원장은 “2011년 일본 원전사고 이후 지금까지 국내 생산 및 유통단계의 수산물 약 7만6000건에 대한 방사능 검사 결과, 단 한 건도 부적합한 사례가 나오지 않았다”며 “국내 최대 식품 유통업체인 이마트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다른 유통업체와도 수산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