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걷기 챌린지로 비만 막는다
여름방학, 걷기 챌린지로 비만 막는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7.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청, ‘여름방학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 운영
회당 2주간 총 4주 진행… 학부모도 동참도 가능해
‘2023 여름방학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 안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지역의 한 교육청이 여름방학 소홀한 신체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생 비만을 막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이하 인천교육청)은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 가정 내 핸드폰이나 PC 게임, TV 시청 등의 증가로 신체활동이 줄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통해 신체활동을 높일 수 있도록 회당 2주간 총 4주 진행하며, 학부모도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에서 ‘워크온(walkon)’ 앱 설치·가입 후 챌린지 모드에서 ‘인천교육청 여름방학 비만예방 걷기’를 선택하고 참여하면 된다. 

1회차는 17일, 2회차는 8월 1일 예약을 시작하며, 각 회차 운영 기간 10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200명은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여름방학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걸으며 사색하고 고민을 나누며 대화를 많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읽고, 걷고, 쓰는 활동으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