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요리해요!
아빠와 함께 요리해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7.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센터, 아빠가 함께하는 특화사업 운영
올바른 식습관 및 아빠와 애착 관계 향상도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무주군어린이급식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성, 이하 무주군센터)는 지난 22일 백운산 생태숲교육실에서 관내 어린이급식소 5~7세 어린이와 아빠를 대상으로 특화사업 ‘아빠랑 요리하는 날’을 실시했다.

아빠랑 요리하는 날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편식 개선, 아빠와의 애착 관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화사업 ‘아빠랑 요리하는 날’에 참여한 아빠와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화사업 ‘아빠랑 요리하는 날’에 참여한 아빠와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어린이와 아빠가 함께 ‘식품구성자전거’ 영양교육 후 메추리알채소주먹밥, 치즈잼롤샌드위치, 제철과일꼬지, 채소큐브를 담은 ‘나만의 도시락 만들기’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특화사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편식하는 아이들이 채소를 잘 먹을 수 있는 계기가 된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며 “아빠와 함께하는 사업의 활동 횟수를 조금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미성 센터장은 “이번 특화사업이 아빠와 어린이의 유대감 상승은 물론 어린이의 편식 개선에 대한 부모의 기여도를 높일 수 있는 장이 되었다”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가족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주군센터는 건강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가정 참여 특화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