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급식관리, 원장부터 위생관리 실천을
유치원 급식관리, 원장부터 위생관리 실천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8.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유치원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실시
단설·사립 유치원장 150여 명 참석, 급식 위생관리 중요성 설명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이 지난 7일 ‘2023년도 유치원 원장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공립 단설 및 사립유치원 원장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급식 위생관리 중요성에 대한 유치원 관리자의 이해를 높이고, 식중독 예방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열렸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7일 유치원 원장들을 대상으로 급식위생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7일 유치원 원장들을 대상으로 급식위생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황순선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장이 강사로 나서 ‘식중독 예방관리 방안 및 대응요령’을 주제로 △식중독 예방법 △급식 위생․안전 관리 △개인위생 및 식재료 관리 △기구․기계 위생관리 △환경위생관리 △식중독 위생사고 사례 △위생관리 컨설팅 사례 등을 안내했다.

황 과장은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모든 급식 준비과정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식중독 예방을 위해 관리자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유치원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