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농장디자이너를 아시나요?”
“텃밭농장디자이너를 아시나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08.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수산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농업·농촌 진로체험 운영
식생활교육전문가·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등 직종 소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원장 최창수, 이하 경기진흥원)이 올해 1학기에 실시해 호응을 얻었던 초등학생 대상  ‘2023년 2학기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2학기에도 운영하기로 하고 일선 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진흥원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발표한 농업·농촌 유망직업 100선 중 경기진흥원과 관련있는 텃밭농장디자이너, 식생활교육전문가, 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3개 직종을 선정하고 해당 직업에 대한 진로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지난 1학기에는 경기도 광주시 소재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고 2학기부터는 참여대상을 더 확대한 것이다.

식생활교육전문가 진로체험 모습.
식생활교육전문가 진로체험 모습.

텃밭 농장디자이너 진로 체험은 텃밭 스케치와 체험 키트 만들기로 구성됐고 식생활 교육전문가 진로 체험과 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진로 체험은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용도 포함했다. 

진흥원의 2학기 꿈길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진로체험지원전산망(꿈길) 누리집(www.ggoomgi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먹거리전략부(031-271-9573)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최창수 원장은 “평소 학생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미래 농업의 비전과 농업의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교실에서도 제공해 미래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