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먹는 미역국에 담배꽁초 논란
산모 먹는 미역국에 담배꽁초 논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1.08.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탁급식 업체를 통해 학교급식비를 횡령한 학교법인이 적발돼 검찰고발과 함께 징계처분이 내려졌다.(사진은 특정기사와 관련없음)

대전의 한 산부인과에서 산모에게 제공된 미역국에 담배꽁초가 들어 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병원 측이 문제 처리과정에서 신생아를 볼모로 삼았다는 주장이 이어지면서 물의를 빚고 있다.

 

지난 2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사건의 내용과 함께 미역국의 사진이 게재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산부인과에서 분만 후 다음날 아침으로 제공된 미역국에 담배꽁초가 들어 있었다는 것. 이모 씨는 병원 측에 항의했고 병원도 과실을 인정하며 바로 사과했다.  

하지만 병원 측과 이모 씨는 보상여부를 두고 입장 차이를 보였다. 이모씨는 ‘병원비 등 금전적 보상’을 요구했고, 병원에서는 ‘조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는 금전적 보상을 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결국 퇴원을 결심한 이모 씨가 신생아실에 아이를 찾아오려 하자 병원 측은 ‘아이를 줄 수 없다’며 신생아 인계를 거부했다.  

병원 측은 조리과정 중 담배꽁초가 들어갈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경찰에 사건조사를 의뢰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관할 보건소 측은 “현재 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의료기관 급식관리기준에 의거, 시정사항이 있으면 시정명령을 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