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 주요 출품업체
2011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 주요 출품업체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1.08.0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출품업체 소개
 

 

 

장인의 손길로 만든 전통식품

한국식품명인협회
명인은 해당 전통식품의 조리·가공에 20년 이상 일한 사람이나 조상 전래의 특별한 조리·가공법을 원형대로 보전·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신청을 하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된다. 한국식품명인협회는 이러한 명인을 지정함과 동시에 식품문화발전을 위해 명인을 관리·육성하는 조직이다. 명인지정자가 되면 명인제도의 인지도 제고로 명인생산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향상되고 전통식품 명인으로서 명예를 향유할 수 있으며, 전통식품가공 자금을 우선 지원받고, 기능전수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이번 상품전에서는 한국식품명인협회 소속 28명의 명인의 손을 거친 계룡백일주, 진장, 엿강정, 안동소주, 수제녹차, 매실농축액, 배추김치, 창평쌀엿, 죽로차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 070) 8280-2717
www.kfgm.kr
 

 

 

충남의 모든 특산물 만나다
충청남도
충청남도는 차령산맥을 중심으로 동고서저형이며, 평균고도가 100m 내외로 전국에서 가장 저평한 지역이다. 지층은 주로 변성퇴적암류 및 결정편암계와 이를 관입한 화강편마암계, 대보화강암, 불국사 화강암 및 염기성 또는 산성암맥과 중생대에 퇴적된 대동계와 경상계지층이다. 기후는 온대계절풍 기후에 속하여 사계절이 뚜렷하고 온화한 편이나 전반적으로 대륙성 기후를 띤다. 이에 충청남도관에서는 이 지역 농특산품과, 공예품 그리고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용품 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 041) 359-4504
www.chungnam.net
 

 

 

전북 우수 특산물 선별 참가
전라북도 생물산업진흥원
전북생물진흥원은 지역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이번 명절선물전에 전라북도의 우수 농산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기업들은 면류, 차류, 김, 장류를 비롯해 젓갈, 복분자, 돈육 및 한우, 사과 오미자엑기스, 참묵, 청국장쿠키, 양념고추장 등 다양한 품목을 앞세워 전북 지역이 우수한 특산물과 생산 기술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은성식품, 일오삼식품, 전주대약고추장, 효송식품, 무주군약초영농조합, 황토복분자, 신화, 해오름농장, 지리산 맑은 춘향골, 순창고추장마을, 동건홀딩스 등의 벤처기업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망 바이어 상담과 판로 개척에 힘쓸 계획이다.
문의 : 063)210-6584
www.jib.re.kr
 

 

 

가평군의 자랑 ‘최고 품질 가평잣’
가평군
가평군산림조합임산물유통사업소에서는 전국 최대생산량 및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가평잣만을 원료로 해 조합에서 직접 위생적으로 가공 생산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가평잣 포장세트는 품격 있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며 가평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푸른연인’ 인증과 경기도지사로부터 지역명품 G 마크로 인증 받은 우수한 제품이다. 산림청 지리적특산물 25호로도 등록돼 있다. 주요 제품으로 ‘숲드림 명품4호’와 ‘가평잣 5캔/3캔선물세트’등이 있다.
문의 : 031) 580-4797
www.kapyongsanrim.com
 

 

 

울릉도에서 채취한 자연 제품
울릉군청
울릉군청에서는 울릉도 산나물 더덕영농조합법인, 섬백리향 영농조합법인,울릉 청정식품이 참여했다. 울릉도 산나물 더덕 영농조합법인의 섬더덕은 3월 중에서 5월 중, 10월 초에서12월 초에 더덕을 채취해 만든 제품이다. 해풍을 맞고 자란 섬더덕은 향이 은은하고 심이 없어 육질이 부드러우며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B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섬백리향 영농조합법인의 알로에 겔은 비타민 B,C를 함유하고 있는 알로에와 노화 억제에 우수한 섬백리향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문의 : 054) 790-6276
www.ntmu.co.kr
 

 

 

친환경 구기자액 ‘굿’
진도군청
진도강황영농조합법인의 삼형제 진도울금차는 쓴 맛없이 간편하게 진도울금을 마실 수 있으며 차 한 잔에도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깔끔한 진도울금을 티백차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진도구기자유통법인이 소개하는 진도구기정차 구기자액은 친환경 재료(바닷물, 토착미생물, 마늘, 생강, 은행잎, 아카시아 꽃만으로 직접 재배해 무농약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대대로영농조합법인의 진도홍주 명품750은 1,200년 전통의 진도홍주·고품격 명품진도홍주로서 쌀 지초(芝草)를 원재료로 사용했다.
문의 : 061) 540-3386
www.jindomall.com
 

 

 

퍼짐성과 찰기 우수한 해나루쌀
당진군청
당진군청의 해나루쌀은 완벽한 수리시설과 무기물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자란 브랜드 쌀이다. 당진군의 소들평야, 채운평야 및 간척지에서 생산되는 당진 청결미는 1996년 충청남도지사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빛깔이 윤택하고 밥을 지을 때 퍼짐성과 찰기가우수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주요 평야지대에 도정 및 정선, 포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시설이 완비된 11개소의 미곡종합처리장을 완비하고 소비자 기회에 맞도록 4kg, 10kg,20kg들이 소포장으로 출하되고 있다.
문의 : 041) 350-4989
www.dangjinfarm.com
 

 

천년초 특화 제품, 홍삼식품 소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좋은먹거리영농조합법인의 의성 천년초(액기스 팩+천년초분말)는 일반식용이나 약용으로도 가능한 제품. 천년초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건강식품일 뿐 아니라 식품원료, 화장품원료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특용작물이다. 1986년 설립 이래 오직 6년근 홍삼만을 고집해온 풍기인삼공사 영농조합법인은 직접 재배한 고품격 홍삼을 재료만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밖에도 농업법인 비티라이프, 안동국화차영농조합 가을신선, 한스바이오 등도 참가했다.
문의 : 054)850-6930
www.gib.re.kr
 

제주도 바이오 기술 적용된 우수 제품
제주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는 산업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서경쟁력 있는 미래지식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제주씨그린, 농업회사법인 제주황울금, 제주건국내츄럴, 제주참맛유통, 어촌마을 한농수산, 메이드인제주, 스킨큐어, 제이어스, 엔쓰리에이치제주바이오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각업체마다 산삼배양근 분말, 갈치, 고등어, 옥돔, 감귤비타C, 브로콜리비타C 등 제주도의 우수한 원료로 생산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문의 : 064) 720-2932
www.jejutp.or.kr
 

기능성 향상시킨 불미나리인진쑥즙
목포대학교 약용자원RIS사업단
목포대학교 약용자원 RIS사업단은 목포대학교가 주관기관으로 화순군과무안군, 전라남도가지원하며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전남한방산업진흥원, 전남생약농업협동조합, 화순농특산물유통(주)이 참여해 설립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방비누, 한방차를 비롯해 불미나리인진쑥즙, 유기농 라면세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불미나리인진쑥즙골드는 예로부터 즙을 내어 음용해온 불미나리와 인진쑥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기능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남녀노소 누구나 음용할 수 있고 보관이 편리해 부모님이나 은사님께 선물용으로 유용한 상품이다.
문의 : 061) 450-6293
http://ris.mokpo.ac.kr
 

청양 특화자원 구기자 제품 선보여
청양그린웰니스 RIS사업단
충남도립청양대학 청양그린웰니스 RIS사업단은현재 ‘청양그린웰니 스 ( g r e e nwellness) 사업’을 전개 중이다. ‘청양그린웰니스사업’은 충남도와 청양군의 지원을 받아 청양대학이 주관하고 청양 구기자시험장과 (주)애경산업과 (주)바이오믹스, (주)칠갑산주조등이 참여해 청양군의 특화자원인 구기자의 산업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청양의 특화자원인 구기자를주원료로 한 구기자술과 구기자한과 등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문의 : 041) 940-6627
www.cyc.ac.kr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반건시 곶감
네이처팜
네이처팜이 선보이는 생생 곶감은 건강한 품종만을 선별해 최신 설비와 위생적인 작업환경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또한 미니곶감은 찰지고 촉촉한 젤리조직이 그대로 살아있는 제품으로 감을 3~4조각으로 잘라 한 입 크기로 먹기도 좋고 영양도 좋아 자연산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예감선물세트(반건시20과+감말랭이600g), 예감선물세트(반건시30과)도 특별한 분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다.
문의 : 054) 373-7561
www.gamsarang.co.kr
 

풍부한햇살 닮은 ‘햇사레복숭아’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은 자연 재해가 적고, 완경사구릉지 산간지형으로 기온, 토질, 일조량 등이 알맞은 이천시와 음성군 지역에서 햇사레 복숭아를 재배한다. 햇사레 복숭아는 특히 7~9월에 집중 출하되는데 전국 규모로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햇사레는‘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이라는 뜻으로 장호원, 경기동부과수, 감곡, 음성농협이 연합해 개발한 복숭아 공동브랜드이며 특허청에 상표등록(제0592164호)되어 있는 상품이다.

문의 : 043) 881-2420
www.hessar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