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재만들기 프로젝트!
우리 아이 영재만들기 프로젝트!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1.08.0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 영재가 아닌 99%가 영재가 되는 그날까지…

‘2011 영재학습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영재육성 전문 전시회로 오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영재학습박람회는 기존의 수학, 과학, 영어 등 학습중심의 일반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나 상품 중심의 교육관련 전시회와는 기획부터가 다르다.

갈수록 영재의 범위도 다양해지는 만큼 언어, 수학, 과학의 학습을 비롯한 IT정보, 체육,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구성됐다. 전시장에 방문하면 영재교육 프로그램, 영재교육 도서, 영재교육 서비스, 영재교육 용품, 영재환경조성 상품, 영재교육 관련기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영재관련 각종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영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영재육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내용 등의 주제로 영재교육 관련 교육·세미나도 행사기간 동안 진행돼 단순히 전시회 관람에만 그치지 않고 구체적이고 실속 있는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CMIS 캐나다국제학교에서 시행하는 영재성 테스트는 6세 이상부터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기간 동안 매일 진행된다. 영재성 테스트는 캐나다국제학교가 공인된 영재평가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진행하게 되며, 절대평가로 이뤄지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전국 상위 1%에서 30%까지의 영재에게는 최고 1천만원에서 3백만원까지 캐나다국제학교 입학시 장학금을 제공한다. CMIS에서 진행하는 영재테스트는 영재학습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순으로 신청받아 검사 기회를 제공한다.

1%의 천재가 아닌 99% 잠재성을 가진 아이를 찾아라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는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기존의 시험위주에서 교사의 관찰 및 추천을 중심으로 한 교사 관찰·추천제로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교사 관찰·추천제는2010년 시범 적용기간을 통해 2011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영재교육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이것은 잠재 가능성을 지닌 영재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자 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아이들의 성장과정의 일상 속에서 부모들과 교육관계자의관심과 노력으로 잠재성을 발견하는 것이 영재성 발견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영재학습박람회는 아이들의 적성과 재능발굴을 통해 잠재성을 발견하고 이를 통한 향후 아이들의 진로 선택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1%, 타고난 천재를 위한 것이 아닌 영재의 잠재성을 가진99%의 모든 아이들에게 언어, 수학, 과학 등의 학습과 예체능 분야에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차별화된 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영재학습박람회는 아이들의 분야별 영재교육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재학습박람회 사무국(02-515-4855) 또는 영재학습박람회 홈페이지 (http://brainfai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관람 신청을 하면 무료입장과 함께 영재교육을 위한 세미나도 무료로 접할 수 있다.

 

 

2011 영재학습박람회 200% 활용법

★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영재관련 세미나
영재교육 전문가에게 강연도 듣고 Q&A 시간도 가지세요.

 

★ 다양한 ‘경품’도전하기
사전 무료관람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이 우르르~
발표 : 휴대폰으로 당첨자 문자 발송
수령 : 전시회 기간 전시장 내 주최자 사무국에서 수령

★ 내 아이도 영재다! 영재성 검사
카우프만 K-ABC 영재종합판단검사
CMIS 영어영재진단평가
한국뇌과학연구원, 영재진단평가 KIBS-Gini 소개브리핑 및 미니테스트
설문방식 판별검사가 아닌 인지과학적 영역별 진단평가 검사 실시
(신체기능 조절력, 정서조절력, 인지기능, 두뇌 수행력 등 4가지 영역별 5레벨 평가)

★ 그림을 그리며 받아보는 미술영재 코칭
국제 창의력 미술영재 ZONE에서 우수 강사진의 코치를 받아보세요~
전시장 내 ‘창의력 미술갤러리 & 국제 영재미술 이동학교’
일시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시 / 오후 3시 (각 1시간씩 진행)

★ 재미를 통한 똑똑한 골프
재미에 의한! 재미를 위한!
재미의 골프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골프를 통한 체력도 향상시켜 보세요.
재미있기 때문에 생각하고 생각하기 때문에 창의력이 생기는 똑똑한 골프교실을 전시기간 동안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한기범 희망재단’의 농구영재교실
前농구스타 한기범에게 농구 코치를 받아보세요.
시간 :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각 1시간씩 진행)

대상 : 초등학생 이상
참여방법 : 당일 수업시간 전에 신청한 선착순 10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