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제5회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외식 및 식품 관련학과 대학생 대상 10월 15일까지 접수
외식 및 식품 관련학과 대학생 대상 10월 15일까지 접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이 차세대 식문화를 선도할 ‘제5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이하 육우요리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5회차인 이번 육우요리대회의 주제는 ‘육우 원플레이트로 즐기는 올데이 브런치’로 건강한 밥상을 위한 식재료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외식산업 및 식품 관련 전공 대학생으로 오는 10월 15일까지 사진이 포함된 레시피와 참가신청서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심사는 요리 전문가 및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예선작을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24팀을 선발하며, 최종 본선 명단은 10월 24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그리고 본선은 11월 4일 한식문화공간이음에서 현장 경연으로 펼쳐진다.
본선 경연을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1팀)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2팀)은 한식진흥원 이사장상 및 육우자조금 위원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3팀)은 상금 50만 원이 주어지며, 이외 본선에 선발된 18팀에게는 상금 20만 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육우자조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 위원장은 “향후 육우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젊은 감각으로 만들어질 육우 요리가 매우 기대가 된다”며 “올데이 브런치라는 주제에 맞춰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를 가진 대학생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급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