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홍보 영상 만들었다
제주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홍보 영상 만들었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9.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정성·영양 가득’ 주제로 30초 길이 영상 3개 제작
친환경농산물 등 식재료 소개와 연령령 맞춤형 식단 등 담겨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 이하 제주교육청)이 제주시 학교급식 홍보 쇼츠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영상은 제주시 학교급식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것으로 ‘건강-정성-영양’ 가득한 제주시 학교급식을 주제로 했다. 

이 영상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쇼츠’ 형식으로 영상으로 30초 길이의 3개로 제작됐다.

'영양가득급식' 쇼츠 영상.
'영양가득급식' 쇼츠 영상.

첫 번째인 ‘건강가득 급식’ 영상은 제주시 모든 학교급식에서 사용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제주축산물, Non-GMO 등 우수한 식재료를 소개하고, 두 번째 ‘정성가득 급식’ 영상은 학교에서 직접 담그는 김치와, 완제품 대신 수제 반찬 조리 과정, 매운맛 및 한입크기 조절 등 연령별 맞춤형 식단제공 내용이 담겼다. 

세 번째 ‘영양가득 급식’ 영상은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영양·식생활 교육 활동과 식생활 교육 모습으로 구성했다.

영상자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쇼츠 영상이 학생-교직원-학부모에게 급식 이해도를 높여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여긴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 우수성 홍보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