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업계 최초’ 영양 코칭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급식 업계 최초’ 영양 코칭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0.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웰스토리-서울대, 영양 코칭 아카데미 과정 개발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영양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인 ‘영양 코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삼성웰스토리와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설계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삼성웰스토리 영양사 20명이 참여하며 오는 11월까지 8주간 운영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9월 강북삼성병원과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양 기관이 협업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영양 코칭 아카데미 수강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영양 코칭 아카데미 수강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헬스케어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서비스 중 하나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 영양 코칭이다. 이를 위해 헬스케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풀을 사전에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양성된 전문가들이 향후 개발할 헬스케어 프로그램에서 직접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한 영양 코칭 아카데미는 급식 업계 최초로 식음 서비스 역량에 기반한 영양 코칭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이다.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상급종합병원 영양팀장 등 전문 강사진이 직접 강의에 참여한다. 특히 건강 상태 별 영양관리, 식사평가, 영양상담 등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특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식사 관리와 취식 습관을 전문적으로 코칭 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헬스케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과 시스템을 지속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