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해외 첫 연수 실시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해외 첫 연수 실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11.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 발전 기여 공로 인정, 조리실무사 등 35명 참여
싱가포르·말레이시아 교육 현장 방문 등 다양성 교육 체험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교육공무직원 35명(조리실무사 등 16개 직종)을 대상으로 ‘2023년 교육공무직원 국외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국외 연수에서는 디멘션스 국제교류 학교, 파라곤 국제학교 등 현지 교육 기관을 방문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교육시스템을 경험했다. 또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Never Mind’ 문화를 강조하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공존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이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조리실무사 등 교육공무직원들이 참여하는 첫 국외연수를 실시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조리실무사 등 교육공무직원들이 참여하는 국외연수를 처음 실시했다.

한 연수 참가자는 “이번 국외연수를 통해 해외에 처음 나와 평생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으며, 지금까지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학생들을 지원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내년 퇴직을 앞둔 또 다른 연수 참가자는 “퇴직 전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행복하고 지금까지의 노력을 보상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들이 선진 교육시스템을 통해 배우는 경험은 궁극적으로 전북 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들의 현장 지원 방안을 폭넓게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