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고 즐기는 급식 축제로 오세요
웃고 즐기는 급식 축제로 오세요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1.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 개최
요리경연부터 영양·식생활 정보까지 다채롭게 마련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교육청)이 오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성장기 학생들이 영양·식문화 체험을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 포스터.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 포스터.

축제는 ▲맛깔나는 학교급식 요리경연마당 ▲빛깔 좋고 때깔 나는 학교급식 영양·식생활 축제마당 ▲쉼이 있는 급식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요리경연마당에서는 지역 유·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급식 관계자로 구성된 13개 팀이 학교급식 건강 식단을 조리하는 경연을 펼친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가족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건강 요리 수업도 진행된다.

또한 축제마당에서는 떡메치기, 볏짚으로 달걀 꼬기, 김장 등 전통 식문화 체험과 저탄소 환경을 생각하는 초록 급식, 오감으로 맞춰보는 건강 간식 선택하기 등으로 이뤄진다.

세 번째 놀이마당에서는 급식 네 컷 사진찍기, 급식 2행시 짓기, 영양 퀴즈쇼 등 쉼과 함께하는 급식 문화 체험이 마련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을 통해 학생, 학부모, 급식 관계자 등 시민 모두가 우수한 세종급식을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오니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