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영양(교)사 ‘해맑음팀’, GAP교육서 대상 수상
대구 영양(교)사 ‘해맑음팀’, GAP교육서 대상 수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1.26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GAP 영양(교)사 학습조직 발표대회서 농식품부 장관상
대구 학교급식 우수성 전국에 알리는 등 신뢰성 높였다는 평가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제7회 GAP 영양(교)사 학습조직 발표대회(이하 GAP 학습조직)'에서 대구지역 학교 영양(교)사들로 구성된 '해맑은팀'이 전국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GAP 학습조직은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하기 위해 전국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GAP 교육 활동이다. 

해맑음팀이 전국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상을 수상한 해맑음팀 모습. 

해맑은팀은 논공초 정혜숙 영양사를 비롯한 대구지역 10개교(논공초·남동초·북동초·천내초·논공중·북동중·상인중·일과학고·포산고·비슬유) 영양(교)사가 연합한 팀으로, 평소 GAP를 꾸준히 연구하며, 학생 및 교직원·학부모들을 대상으로 GAP교육을 실천해 왔다.

특히 그간 함께 연구한 GAP를 학교 식생활관 교육에 적용-평가-환류하고, 이를 거치며 다양한 GAP 교육 활동을 고안하는 것 등이 인정돼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해맑은팀은 이번 수상으로 우수 식자재 교육 및 활용 능력 등 대구 학교급식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등 신뢰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맑음팀 팀장인 정 영양사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우수한 식자재 선택 능력을 기르고, 아이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교 간 교류는 물론 우수 농산물에 대한 폭넓은 연구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