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CJ프레시웨이,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11.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SG기준원 주최 평가서 6년 연속 A등급 획득
식품 전문 여성 사외이사 선임 등 모범관행 인정받아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지난 27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이 주최한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코스닥 부문)에 선정됐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수준을 평가해 지배구조 및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 CJ프레시웨이는 자발적인 ESG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내 지배구조 모범관행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그동안 ▲이사회 다양성 및 전문성 제고 ▲중대성 및 비재무 리스크 관리 강화 ▲기업 경영활동 투명성 제고 등 ESG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지배구조 고도화에 앞장서 왔다.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오른쪽),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우)과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좌)이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식품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해 이사회의 다양성을 제고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이사회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 후보 추천위원회 등 전문 위원회를 효과적으로 운영해왔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는 외부 환경, 사회적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모델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 조성' ‘책임 있는 원재료 사용’ 등 6가지 ESG 중대 이슈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리스크 관리 전담 기구를 신설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등 전사 리스크 통합 관리 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는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근간인 만큼 이번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선진화와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함으로써 ESG 전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