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에 나선다
아워홈,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에 나선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1.27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 일반·전역 장교, 글로벌, DT 등 채용 전형 대대적 확대
12월 3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 예정 인원 100여 명 수준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2023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은 무관하며, 12월 3일까지 아워홈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전형은 ▲신입 일반 전형 ▲전역 장교 전형 ▲글로벌 역량(Global Talent) 전형 ▲디지털전환 역량(DT Talent) 전형까지 4가지이며, 채용 예정 인원은 100여 명 수준으로 2014년 이후 최대 규모다.

아워홈은 본업 경쟁력 강화, 세계 시장 공략, 디지털 사업역량 강화 등을 전략으로 삼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업 전략에 기반해 공개채용 역시 일반 전형과 함께 글로벌 및 디지털전환 전형이 포함된 특별전형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본업인 식품·음료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공략과 디지털 사업 확장에 이바지할 인재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아워홈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특히 글로벌 MD, 해외사업 관리 직무를 위한 글로벌 전형은 지원자의 영어 등 외국어 구사 능력을 우선 고려해 선발한다. 또한 IT 운영, 데이터 분석, 웹·앱 개발 직무군을 뽑는 디지털전환 전형은 IT 개발자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위주로 채용하며, 특별전형은 직무 적합성을 최우선으로 평가함에 따라 서류전형은 면제된다.

이와 함께 신입 일반 및 전역 장교 전형에서는 직무 적합성이 높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사전과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해당 전형 최종 합격자는 본인 선호도와 직무 적합성 등을 고려해 MD, 급식 및 식재 영업, 물류 기획 및 관리, 경영지원 등 직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사업 확장에 따른 외국인 인재 확보를 위해 외국인 전형도 별도로 진행한다.

아워홈은 이번 채용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지원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에는 기업 소개 및 채용 전형과 직무 설명 등을 상세하게 다루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기도 했다. 이외에도 23일부터 28일까지는 주요 대학교를 찾아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29일에는 국방전직교육원과 연계한 군 장교 대상 채용설명회도 예정되어 있다.

이번 공개채용에 합격자는 서류전형, AI 역량 검사, 사전과제, 실무 및 임원 면접 등을 거쳐 2024년 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종 합격자는 6주간 입문 교육을 받은 후 내년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진원재 아워홈 HR 부문장은 "올해 공개채용은 아워홈의 비전 및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아워홈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 인재들을 대거 선발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미래 식품산업을 이끌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