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세종대, 경기지역 경제 활성화 '한뜻'
경상원‧세종대, 경기지역 경제 활성화 '한뜻'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협력
전문 교육 체계 구축과 전문 인재 양성 등 추진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조신, 이하 경상원)과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원장 조미혜, 이하 세종대)이 지난 4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상원과 세종대는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 및 상권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소상공인 전문교육 체계 구축, 전문 인재 양성 등을 함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특히 세종대 관광대학원 석사학위 과정에 입학하는 경상원 재직자에게는 학비 감면의 장학 혜택이 부여돼 소속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경력개발과 실무능력 강화의 계기가 마련됐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지난 2020년부터 외식경영학과 내 소상공인 창업학 전공을 통해 상권·입지 분석, 매장 운영관리, 점포 마케팅, 관련법의 이해 등 전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준비된 창업과 관련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조신 경상원 원장은 "현재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여 개 대학과 협업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에 대한 소상공인 및 지역 상인들의 만족도와 성과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관·학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