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형 유치원급식 협력체계 성과 '공유'
광주형 유치원급식 협력체계 성과 '공유'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12.1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청, 지난 7일 ‘그립급식 협업 성과보고회’ 열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지방식약청 협업 성과 공유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 이하 광주교육청)이 지난 7일 ‘그린급식 협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사립유치원 급식 관계자와 협업기관 담당자 등이 함께 구축한 유치원급식 협력체계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부터 본격 가동된 광주교육청과 5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협업체계 구축의 1년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7일 '그린급식 협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주교육청이 지난 7일 '그린급식 협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급식 위생·영양관리의 전문적 현장 지원 ▲급식 교육영상 제작 ▲급식운영 매뉴얼 배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유치원식단 제공 등 협업의 주요 성과를 같이하면서 그 효과성에 공감했다. 

앞서 광주교육청은 유치원급식의 효율적인 협업체계 구축과 전문적 현장 지원을 위해 영양교사를 배치해 학교급식법 개정을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추진과정에서 사업의 성과가 인정돼 유아급식 관리의 선진 모델화, 교육부 공모사업 선정, 적극행정 최우수상 수상 등이 이뤄져 위생적인 유아급식 환경 선도도시로 부상하게 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청의 유치원급식 정책이 교육부와 타 시·도교육청에 선도모델로 점차 확산되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안전하고 질높은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