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먹거리 안전' 논의에 장 열려
'국민 먹거리 안전' 논의에 장 열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3.12.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 위생・안전 위원회 자문회의 개최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비축농산물 위생·안전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농식품 위생·안전 위원회(COMMITTEE)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COMMITTEE 자문회의는 지난 2012년에 발족해 식품 안전 관련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자문회의 조직은 신동화 식품산업진흥포럼 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유관 기관과 학계, 관련 협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8일 aT센터에서 임헌주 aT 비축사업처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농식품 위생·안전 위원회(COMMITTEE) 자문회의가 열리고 있다.
지난 8일 aT센터에서 농식품 위생·안전 위원회(COMMITTEE) 자문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잔류농약, 중금속 등 비축농산물 안전성 검사, 비축기지 위생점검 등 공사에서 올 한해 수행한 위생·안전 추진 실적과 향후 업무 확대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aT는 지난 2016년 품질안전실험실을 설치한 이래 비축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 소비자의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현행 수입농산물뿐 아니라 수매 농산물의 안전성 관리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하는 등 발전적인 의견들을 나누는 등 열띤 토론의 장이 됐다.

문인철 수급이사는 "국민 건강을 위해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공사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ISO22000 기반의 위생·안전 점검으로 철저하고 선제 적인 위생·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