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 산재 예방 매뉴얼 제작
부산교육청, 학교 산재 예방 매뉴얼 제작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12.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시설물 관리·산업재해 예방활동 365+’ 매뉴얼 제작·배부
시설물 유지점검 및 산업안전보건 업무 등 법규와 지침 등 담아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이하 부산교육청)이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학교 시설물 관리·산업재해 예방 활동 365+’ 매뉴얼을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효율적인 학교 시설물관리·산업재해 예방 업무 지원 매뉴얼
효율적인 학교 시설물 관리·산업재해 예방 업무 지원을 위해 부산교육청이 제작한 매뉴얼.

부산교육청이 배부한 매뉴얼은 학교 현장의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와 산업재해 예방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업무 성격이 유사한 학교 시설물 관리와 산업재해 예방 업무를 영역별·시기별로 정리해 제작했다.

먼저 매뉴얼은 복잡한 법규와 지침을 현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업무절차, 내용, 근거, 유의사항, 과태료 등으로 정리했다. 또 시기가 유사한 업무를 캘린더 형태로 요약 안내하고 서식도 함께 담았다.

또한 학교 시설물관리 파트는 ▲학교 시설물 유지점검 ▲어린이 활동공간 위해성 관리 ▲주요 하자보수 관리 등을, 학교 산업재해 예방 활동 파트는 ▲근로자 관리/시설물관리 시 산업 안전 보건 업무 ▲계약 업무 추진 시 산업 안전 보건 업무 등 내용을 담았다.

특히 현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E-BOOK 형태로도 제작했고, 부산교육청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에도 자료를 탑재했다.

박지훈 부산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 매뉴얼은 학교 시설물 관련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점검 관련 업무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