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미국 시장 공략 '청신호'
신세계푸드, 미국 시장 공략 '청신호'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1.11 22: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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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자회사 '베러푸즈' 美 벤처 투자 유치
"세계 시장 선도하는 대안식품 기업으로 성장할 터"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송현석)의 글로벌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 베러푸즈(BetterFoods)가 미국 벤처기업 투자사 클리브랜드 애비뉴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베러푸즈는 신세계푸드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는 대안식품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22년 미국에 설립한 자회사다.

송현석(왼쪽) 신세계푸드 겸 베러푸즈 CEO와 돈 톰슨 클리브랜드 애비뉴 설립자 겸 CEO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투자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겸 베러푸즈 CEO(좌)와 돈 톰슨 클리브랜드 애비뉴 설립자 겸 CEO(우)가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투자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국 시카고에 기반을 둔 클리블랜드 애비뉴는 맥도날드 CEO를 역임한 돈 톰슨이 2015년 설립한 글로벌 벤처캐피털 기업이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및 테크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주요 투자처로는 미국 대안육 스타트업 '비욘드 미트'를 비롯해 자율주행 서빙 로봇 기업 '베어 로보틱스'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 등이 있다.

이번 클리브랜드애비뉴의 투자는 대안육, 대안유, 대안치즈 등 베러푸즈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대안식품의 연구개발(R&D) 역량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크게 평가받아 결정됐다고 신세계푸드는 설명했다.

특히 베러푸즈의 모기업인 신세계푸드가 대안육을 제과점, 급식, 외식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용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양사는 계약 조건에 따라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는다.

신세계푸드는 대안육을 활용해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areWhatyouEat)'을 선보이고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을 판매 중이다. 또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에서 대안육 활용 메뉴를 선보이며 대안식품 시장을 키워가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는 대안식품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베러푸즈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안육을 비롯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안 식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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