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고 발전하는 '세종시 학교급식'
연구하고 발전하는 '세종시 학교급식'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1.1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영양(교)사와 조리사로 구성된 연구회 운영
학교급식 발전 위한 아이디어 등 활동 결과물 자료집 발간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교육청)이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이하 연구회)를 운영하면서 얻어낸 활동 결과물을 자료집으로 발간했다.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들로 구성된 연구회는 매년 월별로 주제를 선정해 정기모임을 갖고, 자유로운 토론을 이어가면서 학교급식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창출 및 공유하고 있다.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 활동 결과물 자료집(좌),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 활동 모습(우)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의 활동 결과 자료집(좌),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 활동 모습(우).

총 10팀으로 구성된 2023학년도 연구회는 함께 소통·협력하면서 지난 1년간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세종교육청은 연구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을 자료집으로 발간해 학교 현장에 배포했다.

연구회의 주요 활동으로는 ▲향토·세계 음식·채식·non-GMO 등 이벤트 식단과 조리법 책 제작 ▲탄소중립을 위한 시각 자료 제작 및 저탄소 급식 조리법 개발 ▲영양상담 사례 수집과 식생활교육 자료 연구 및 개발 등을 실시했다.

세종교육청은 이번 자료집 발간으로 학교급식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식생활교육의 실천 및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자 교육복지과장은 "2024년에도 학생들의 고른 영양 섭취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와 소통하겠다"며 "질 좋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2024학년도에도 연구회를 이어가며 영양(교)사, 조리사의 역량과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학교급식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