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친환경농산물 전략 육성에 나서
전남도, 친환경농산물 전략 육성에 나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1.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 신청 2월 2일까지 접수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 후 급식 등 판로 개척까지도 지원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이하 전남도)가 과수·채소 등 친환경농산물 인증품목 다양화를 위해 추진하는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 신청을 오는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군은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협의회’를 구성해 전략품목을 선정하고, 예상 생산량과 판매계획 등 세부 지원계획을 포함한 사업 신청서를 전남도에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가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지원 신청을 오는 2월 2일까지 받는다.
전남도가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지원 신청을 오는 2월 2일까지 받는다.

전남도는 신청한 시·군 사업계획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거쳐 최종 3월까지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농산물 전략품목 육성 지원은 전남도가 친환경농산물 품목 다양화의 일환으로 시·군 전략품목을 육성하는 등 소비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친환경농산물을 맞춤형으로 계약생산하는데 필요한 생산비 일부를 지원한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300㏊에 3억1700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전남도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채소·과일류 등 친환경 재배가 어렵지만 소비자에게는 꼭 필요한 품목을 학교급식 등에 원활히 공급해 소비시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농업인에게는 친환경 농자재 값과 인건비 등 생산비 부담을 덜어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기술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규 친환경농업과장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맞춤형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이 중요하다”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고 건강한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친환경농업인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