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대용량 소스 매출 31% 급증
CJ프레시웨이, 대용량 소스 매출 31% 급증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1.3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판매량은 2만 6000t으로 하루 평균 71t씩 판매
'메뉴형 완제 소스' 인기... 단체급식 매출 신장 돋보여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올해 단체급식소를 비롯한 'B2B업소용' 대용량 소스 매출이 전년 대비 31% 급증했다고 3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옥사부반점 짬뽕소스.
CJ프레시웨이 옥사부반점 짬뽕소스.

지난해 CJ프레시웨이의 관련 매출은 외식 사업장과 단체급식에서 각각 31%, 42%씩 늘었다. 연간 판매량은 2만 6000t으로 하루 평균 71t씩 판매한 셈이다. 특히 메뉴형 완제 소스, 프랜차이즈 전용 소스, 중식 소스(마라 소스, 굴 소스) 판매 성과가 돋보였다.

메뉴형 완제 소스는 단체급식에서의 수요가 도드라졌다. 떡볶이 소스, 마라탕 소스 등 메뉴별 상품으로 출시돼 여러 재료를 배합하는 수고를 덜고 간편하게 메뉴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외식 사업장은 프랜차이즈 전용 소스 성장세가 돋보이며, 전년 대비 매출이 48% 늘었다. 치킨용 양념 소스, 피자용 토마토 소스, 햄버거 소스 등 외식 인기 메뉴에 부합하는 상품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자체 개발 상품은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단체급식 등 다양한 사업장의 실수요와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되는 만큼 상품 경쟁력이 높고 고객의 반응도 긍정적"이라며 "외식 및 단체급식에 최적화된 B2B 맞춤형 상품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