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GAP 인증 우수 생산자 단체 격려
aT, GAP 인증 우수 생산자 단체 격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2.01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부깻잎연합회 등 5개 생산자 단체 '감사장' 수여
건강한 지구 지키고 저탄소 먹거리 생산‧공급 선도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 우수 생산자 단체에 감사이 뜻을 전했다. 

aT는 지난 30일 (사)대한민국GAP연합회(회장 정덕화, 이하 GAP연합회) 2024년 총회에 참석해 GAP를 기반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공급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적극 기여한 '추부깻잎연합회' 등 5개 단체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aT가 지난 30일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적극 기여한 추부깻잎 연합회 등 5개 단체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aT가 지난 30일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적극 기여한 추부깻잎 연합회 등 5개 단체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GAP는 농산물 생산부터 최종 판매단계까지 농약·중금속·유해 생물 등 식품 안전 유해 요소를 관리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농산물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화학농약과 비료 사용 최소화, 농약 잔류량 기준 준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AP연합회는 지난 2023년 9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농산물 생산·유통을 위해 a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등에 동참하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농산물의 안전성과 친환경성에 대한 국민의 요구는 이제 당연함을 넘어 우리의 의무가 됐다"며 "앞으로도 GAP에 기반한 저탄소 먹거리 생산‧공급에 앞장서며 저탄소 식생활에 적극 동참해 하나뿐인 지구를 건강하게 후손들에게 물려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