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화재 피해 학교 찾아 빠른 복구 지시
임태희 경기교육감, 화재 피해 학교 찾아 빠른 복구 지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2.2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교육감 "학생들 새학기 수업 결손 없도록 최선 다해달라" 당부
솔터고 신속한 복구 위해 화재감식과 함께 철거·청소 작업 등 진행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 이하 경기교육청)은 21일 오전 화재 피해가 발생해 복구가 진행 중인 김포 솔터고등학교를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솔터고 교육과정 운영 대책을 위해 마련된 현장 점검에는 임태희 교육감 등 경기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
임태희 교육감이 솔터고 화재복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앞서 솔터고는 지난 1월24일 화재가 발생해 식당과 필로티 연결 통로 등이 소실돼 현재 소방서·경찰서에서 화재감식이 진행 중이며, 복구를 위한 철거와 청소 작업 등이 이뤄지고 있다.

경기교육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솔터고 학생들의 새 학기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복구를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경기교육청은 ▲올해 3월 개교 예정인 운유고등학교 여유 교실 활용방안 검토 ▲3학년 전면 대면수업 실시 ▲1, 2학년 격주 대면수업·비대면수업 병행실시 ▲학생 통학 지원 ▲학부모 의견 수렴 등 위탁 급식 절차 안내 ▲학부모 설명회 추가실시 등 교육과정 운영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경기교육청은 추진사항 점검 및 복구 상황 공유를 위해 김포교육지원청과 솔터고, 운유고 등 화재복구 관련자와 매주 1회 대책회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현장에서 화재복구 상황을 살핀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새 학기를 앞둔 학생들의 수업 결손이 없도록 하겠다"며 "무엇보다 학생 안전을 우선에 둔 빠른 복구를 통해 학생들이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