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치원 영양(교)사 직무연수 실시
경북교육청, 유치원 영양(교)사 직무연수 실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2.2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설유치원·지역교육청 배치 예정인 영양(교)사 22명 대상
유치원 교육과정과 생애주기별 유아 영양관리 특성 등 교육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이 21일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공립 단설유치원과 지역 교육지원청에 배치되는 영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들은 오는 3월1일부터 각 현장에 배치된다. 

이번 연수는 영양(교)사들에게 유치원 교육과정과 생애주기별 유아의 영양 관리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이 지난 21일 공립단설유치원 및 교육지원청에 배치될 영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열었다.
경북교육청이 공립 단설유치원과 교육지원청에 배치될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3월1일부터 이뤄지는 영양(교)사 배치는 지난 2021년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른 것으로, 공립 단설유치원 22개 원 중 11개 원에 영양교사가 배치됐고, 나머지 11개 원에는 기존 영양사가 근무한다.

이날 연수는 박세원 경산유치원 원감의 '유치원급식은 교육이다'란 주제의 특강과 박현숙 포항장량유치원 교사의 '유치원급식의 특성과 실천 사례' 발표, 한희경 칠곡교육지원청 교사의 '유치원 영양·식생활교육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유치원이 학교급식법을 적용받게 되면서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유치원급식을 선도하는 경북교육청 유치원급식 담당자들의 역량이 강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