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만나는 '수박·오미자에이드'
편의점에서 만나는 '수박·오미자에이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2.28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세븐일레븐, '명인수박에이드' 등 음료 4종 출시
'농가 살리고 입맛도 풍성하게' 농산물 음료 편의점 판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 이하 농진청)이 28일 세븐일레븐과 협력해 정읍 수박, 문경 오미자, 제주 감귤 등 우리 농산물로 편의점 전용 음료 제품을 기획·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명인수박에이드'는 수박 재배 경력 40여 년이 넘는 이석변 명인(전북 정읍)의 명품 수박으로 만들었다. 평균 당도 12brix 이상 수박이 원료로 들어가 기분 좋은 단맛과 시원·개운한 수박 향이 매력적이다. 가격은 1500원(320㎖).

문경오미자에이드
문경오미자에이드.

'문경오미자에이드'는 우리나라 오미자 생산량의 약 45%를 차지하는 경북 문경에서 2대째 오미자를 재배하는 정인숙 강소농이 생산한 오미자를 원료로 만들었다. 오미자 고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맑고 투명한 붉은색이 특징이다. 가격은 1700원(320㎖).

농진청이 육성한 겉보리 품종 '혜미'로 만든 '군산혜미명인식혜'는 문완기 식품명인(식혜 부문)의 제조 방식으로 만들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지난해 전북 군산에서 계약재배  겉보리 '혜미'가 주인공이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1600원(320㎖).

'제주윈터프린스에이드'는 농진청에서 육성한 만감류 신품종 '윈터프린스'가 원료다. 윈터프린스는 껍질 벗기기가 쉬워 먹기 편하고 과즙이 풍부하다. 당도는 12.5~13.5rix, 산도 1.0~1.2%로 달콤하면서 새콤한 맛이 일품이다. 제주지역에서 한정 판매한다. 가격 1500원(320㎖).

농진청과 세븐일레븐은 2021년 8월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육성 품종 농산물과 농진청이 선정한 최고농업기술명인, 강소농, 청년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을 원료로 음료 및 먹거리 생산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샤인머스켓에이드' '명인딸기에이드' '토종다래에이드' '고흥꽃향석류에이드' 등 모두 10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김지성 농진청 기술보급과장은 "세븐일레븐과 협력해 출시하고 있는 음료 상품들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 제품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