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역량 강화로 예방한다
중대재해, 역량 강화로 예방한다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3.0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업무 담당자 연수
중처법 내용 안내·안전 문화 확산 협의 등 실시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청)은 지난 27일 충남교육청 국제교육원에서 14개 교육지원청 중대재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중대재해 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

이날 연수는 업무담당자들의 중대재해처벌법(중처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대재해 예방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처법 주요 내용 안내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방안 교육 ▲법령의 현장 안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충남교육청이 지난 27일 14개 교육지원청 중대 재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충남교육청이 14개 교육지원청 중대재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충남교육청은 365일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이행과 안전보건 관계 법령 의무이행 관리, 현장 중심 지원체계 구축 3가지를 추진과제로 삼았다.

이에 따라 매월 중대재해 발생사례와 주요 위험작업에 대한 산재 예방대책 안내, 학교(기관)를 대상으로 하는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확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 이행관리를 위한 현장 지도‧점검 강화, 업무담당자 사기 진작과 부담 경감을 위한 유공자 표창 및 업무 도움 자료 제작 보급 등 내실 있는 중대재해 예방 업무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배지현 안전총괄과장은 "실질적인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각급 학교와 기관의 교직원 등 종사자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운영해 모두가 안심하는 안전한 교육 현장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