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온라인도매시장의 전용상품 3호 '저장양파'
aT 온라인도매시장의 전용상품 3호 '저장양파'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3.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양파 본격 생산 전까지 공급 가능한 우수 저장양파로 선정
온라인도매시장, 1일 선착순 4파레트에 한해 10% 할인 제공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운영하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의 3호 전용상품으로 '저장양파'가 선정됐다. 

3호 전용상품은 경북 문경에 소재한 영농조합법인 신미네유통사업단 생산한 양파로, 햇양파가 본격 생산되는 3월 말부터 4월 초 이전까지 공급이 가능한 양파 중 저장상태가 우수해 선정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 3호 전용상품으로 '저장양파'를 선정했다.
aT가 운영하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의 3호 전용상품으로 '저장양파'가 선정됐다.

해당 상품은 4일부터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1일 선착순 4파레트에 한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aT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에서는 구매를 희망하는 업체에게 견본상품 물품대와 운송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는 다양한 유통 주체의 참여가 가능하며, 산지 직배송으로 거래단계가 축소와 함께 기존 농산물 오프라인 도매 거래보다 수수료도 낮은 장점도 있다.

이상길 aT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전국 각지의 산지 출하조직과 긴밀히 협력해 온라인 도매거래에 부합한 우수상품을 지속 발굴해 농산물 온라인 도매거래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